광고
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5개 공공기관 통합 신규 직원 공개채용시험 일정 공고
 
이동석 기사입력 :  2020/06/15 [13: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시(시장 이재준)2019년도에 이어 올 해에도 고양시 5개 공공기관에서 위탁받은 23명의 신규 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하기로 하고 615일 채용일정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기관별 채용예정인원은 고양도시관리공사 9, 고양시정연구원 3, 고양문화재단 2,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1, 고양시청소년재단 8명이며, 원서접수는 629일부터 75일까지 7일간 진행되고 필기시험은 718일 실시할 예정이다.

 

공공기관 통합공개채용시험은 시험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주관으로 블라인드 방식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필기시험을 통합해 실시하고, 면접시험과 최종 합격자 선발은 각 공공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한다.

 

통합채용시험과 관련해 기관별(분야별) 응시요건, 시험과목, 세부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내 고양시 공공기관 직원 통합공개채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작년의 경우 5개 공공기관 총 54명 모집에 1,628명이 응시해 평균 30: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고양도시관리공사의 사무직 신입 7(행정)4명 모집에 764명이 응시해 191:1의 최고 경쟁률을 보이는 등 폭발적인 관심과 뜨거운 취업경쟁이 펼쳐진 바 있다.

 

▲ 고양시청     ©

 

고양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험 전후 시험장 전체 방역소독, 시험장 입실 전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및 응시자 간 거리 확보 등을 담은코로나19 시험장 대응 매뉴얼을 마련해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통합공개채용시험의 공정한 과정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고 시민을 위한 공공분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코로나19 시험장 대응 매뉴얼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시험을 치룰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