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신속 집행 정책...‘재정 알리미 서비스’로 확인하세요
‘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1,700여 개 사업 집행 현황을 한 눈에
 
이동석 기사입력 :  2020/04/24 [12: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방 재정 신속집행 정책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재정 알리미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구축해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고 24일 밝혔다.

 

재정 알리미 서비스는 내수 위축에 따른 공공부문 역할 확대와 극적인 소비 촉진을 위해 추진 중인 다양한 정책의 예산 현황과 신속 집행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부서 세부사업 예산액 목표액 집행액 등 다양한 화면 구성돼 있어누구나 쉽게 실시간으로 예산 집행 현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



시 전체 2,290여개의 사업 중 신속집행 대상은 1,700개 사업으로, 재정 알리미서비스를 통해 나타난 4월 목표 달성율은 예산담당관(287, 96%), 문화예술과(250, 87%), 전략산업과(78, 79%) 순으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는 카드 데이터를 활용한 고양시 소비 동향 분석 등 여러 분야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히며,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합리적인 의사결정 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