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성, ‘위기관리 시스템 혁명’ 북 콘서트...박사 논문 보완 출간
9일 행신동 여성회관...21대 총선출마 위한 포석
 
이동석 기사입력 :  2020/01/02 [11: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1대 총선 고양시을 출마를 공식화한 최성 예비후보가 자신의 저서 위기관리 시스템 혁명(다산초당)’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

고양시을은 창릉신도시를 포함한 행신 등을 포함한 지역으로 최 예비후보가 17대 국회의원 당시 덕양을로 활동했다.

 

북 콘서트는 오는 9일 오후 630분 덕양구 행신동 여성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책은 최 예비후보가 지난해 한양대학교에서 '스마트 국가위기관리시스템의 도입 및 정착방안4차 산업혁명의 성과를 중심으로' 라는 주제의 박사학위 논문을 보완하고 수정해 발간했다.

 

이 박사논문은 최 예비후보가 고려대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은 이후 22년 만에 행정학적 경험을 토대로 한 두 번째 박사학위 취득 논문으로 청와대와 국회, 재선 시장으로서 20여 년 동안 경험한 행정경험을 주로 담았다.

 

특히 저서에는 당면한 한일경제전쟁과 창릉신도시 개발과 쟁점이 되고 있는 3기신도시의 고양시 창릉신도시 개발의 성공적 추진과 행신중앙로 역사 신설 필요성 문제를 포함한 덕양 지역의 균형발전과 시의 상생발전방안 등 지역문제해결에도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위기관리 시스템 혁명이 답이다'라고 주장하는 최 예비후보는 창릉 신도시프로젝트를 일산지역을 중심으로 한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프로젝트와 연결한 스마트 안전도시 프로젝트로 연계·추진을 주장하고 있다.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 17대 국회의원, 민선5·6기 고양시장을 역임한 최 예비후보는 '위기관리 시스템 혁명'이외에도 '김대중 잠언록: 배움','울보시장','도전에서 소명으로'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하기도 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