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주)씨제이라이브시티와 ‘한류천 수질개선 및 친수공간 조성’ 협약 체결
 
이동석 기사입력 :  2019/12/16 [16: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시(시장 이재준)씨제이라이브시티(이하 ‘CJ라이브시티’)와 한류천 수질을 하천 2등급 수준으로 개선하고, CJ라이브시티와 어울리는 친수공간을성해 한류천을 세계적인 관광 문화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16일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고양시     ©



고양시는 지난 2011년 고양관광문화단지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된 한류천 수변공원 특화 사업이 현장여건을 고려하지 못하는 문제점으로 수질개선 및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201712월 고양시로 인수인계 이후 한류천 수질개선에 대한 타당성 용역과 그간 도시의원 및 관련분야 전문가와경기도 등 관계기관, CJ라이브시티와 수많은 회의와 토론을 거쳐한류천 상류부에 하천 2등급 수준의 수질을 공급하는 방안을 도출해 냈다.

 

▲ 사진제공=고양시     ©



한류천 수질개선 방안에는 크게 하천 2등급 수준의 용수 공급도 있지만, 하천 내저수호안의 폭과 수심을 조정해 평균 유속 0.2m/s로 유지함으로써 하천의 생태적, 경관적, 친수적 기준을 만족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친수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한류천 친수공간 조성에 대해서 CJ라이브시티 측과 적극 협의해명실상부한 한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