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도로정비공사 자체설계 추진으로 1억5천만원 절감
 
이동석 기사입력 :  2019/11/12 [11: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시(시장 이재준)2019년 제2회추경 예산으로 추진중인 자유로 및2자유로 도로정비공사를 자체설계 추진하여 사업기간 단축뿐만 아니라 설계비 15천만원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주요 간선도로인 자유로 및 제2자유로는 포장면이 노후되고 통행량이 많아포트홀과 소성변형, 거북등균열의 발생이 많아 도로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매년 파손이 심한 구간을 조사하여 용역설계를 통하여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제2회추경예산으로 편성되어 설계업체선정을 위한 입찰과 실시설계 그리고 공사업체 선정을 위한 공개경쟁입찰등을 실시하면 금년내 사업이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 사업기간 단축을 위하여 자체설계를 실시하였고 이에 따라 사업기간 단축뿐만 아니라 설계비도 절감할수 있게 되었다.

 

 



시  장영도 도로관리과장은예전에는 자체설계를 많이 추진하였으나 요즘은 업무가 과다하고 인력과 장비가 충분하지 않아 대부분 용역설계를 추진한다면서,사업의 시급성과 금년내 완료하겠다는 도로정비팀의 확고한 의지에 따라 스스로자체설계를 추진했다며 그동안 직원들의 노력에 감사하고 이번기회를 통하여직원들의 역량과 능력을 확인할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도로관리과 장영도 과장은 인력이 충원되고 설계여건이 갖추어 진다면 자체설계 범위를 더 확대해나갈수 있고 더많은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