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가 주도적으로 계획한 동·서연계노선(999번) 이달 28일 운행 개시
 
이동석 기사입력 :  2019/10/27 [16: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시 동·서연계노선 중 999번이 이달 28일 운행을 개시한다.

 

·서연계노선은 덕양과 일산의 택지개발지구 등 거점을 연결해 양방향 이동성을높인 노선이다.

 

통상 운수업체가 사업계획을 제출하고 시에서 승인하는 방식과 달리 시가 주도적으로 계획했으며, 한정면허 방식으로 노선권을확보하고 있는 특징이 있다.

 

▲ 사진제공=고양시     ©



남부노선(888,일산서구청~주엽역~백석역~대곡역~원흥지구~삼송역~지축역)북부노선(999,일산서구청~주엽역~풍산역~식사지구~원당역~신원중학교)있으며, 이 중 999번이 먼저 운행을 개시하게 됐다.

 

시 대중교통과장은 사기업인 운수업체 특성상 기존 노선들은 수익성을 우선시해형성된 반면, 동서연계노선은 수송효율을 높이는 것을 중시하는 차이가 있다다만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관련해 운수종사자 수급이 원활치 않아일부차량으로 우선 운행을 개시하게 됐다. 초기에는 배차간격 등 불편이 있겠으나일종의 시범운행 성격으로 양해해주시길 바라며,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겠다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남부노선(888)11~12월경 운행개시를 목표로 준비 중있으며, 연말까지 가좌·킨텍스~영등포 M버스(M7646) 운행개시 등 버스노선을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