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대표 마스코트 '고양 고양이' 본선 최우수상 수상'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서 확정
 
이동석 기사입력 :  2019/10/08 [14: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시는 대표 SNS캐릭터 '고양 고양이''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지난 6일 부산 벡스코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열렸다.

 

올해에는 전국에서 85개 공공캐릭터가 참여해 대국민 온라인 인기투표를 통해 예선과 본선을 치렀다.

 

▲ 사진제공=고양시     ©



예선은 지난 911~22일까지 진행돼 '고양 고양이'13384표를 얻어 85개 공공캐릭터 중 1위에 선정돼 본선에 진출했다.

 

이날 본선에는 예선을 통과한 16개 캐릭터가 진출했으며 예산과 본선투표를 합산한 표로 순위가 결정됐다.

 

이에 울산 중구의 대표 캐릭터인 '울산 큰 애기'가 가장 많은 21302표를 얻으며 예산에서 얻은 표를 합산한 33775표로 대상을 차지했다

 

'고양 고양이'2등으로 본선에 올라온 '울산 큰 애기'에게 8500여 표 차이로 뒤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의 한 공무원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느냐가 관건인 투표에서 예선 1등으로 올라갔지만 본선에서 밀려 좀 아쉽다"면서도"전국적으로 고양시를 충분히 알릴 수 있는 기회로 값진 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