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산서부署, 주민대상 안전 교육 및 탄력순찰 실시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정착과 절도 예방
 
이동석기자 기사입력 :  2018/09/12 [12: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일산서부경찰서에서는지난 11일 오전, 가을 수확철을 맞아 가좌파출소 관내 주민들을 대상  

    으로 농기계 교통사고 및 도난사고 예방 등 범죄 교육 및 탄력순찰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 자료에 따르면 70세 이상의 교통사고 중 농기계로 인한 발생비율이 40%를 차지하고 이중 사망자의 50%70대 라고 한다. 이 수치는 그만큼 농번기에 고령의 노인 교통사고 사망률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 사진제공=일산서부경찰서     © 고양브레이크뉴스



      이에 따라, 유태천 가좌파출소장, 교통관리계 교육담당(경사 박가영)은 농기계 교통사고 및 농작물 도난·보이스피싱 등 범죄 예방 안전교육 및 탄력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일산서부경찰서     © 고양브레이크뉴스



      특히, 해질 무렵 농촌에서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반사지를 부착하여 가시성이 좋은 야광지팡이와 보행보조기구에 부착할 수 있는고휘도 빛반사지를 전달하고 개정 된 도로교통법(9.28.시행) 자전거 음주운전 처벌규정 및 전 좌석 모든 도로 안전띠 착용 의무화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용성 일산서부경찰서장은수확기와 가을 행락철을 맞아 농산물 절도 및 농기계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일산서부경찰서에서는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