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성 “문재인정부 성공 위해 진정한 원팀 필요”
6.13 혼탁 조짐 우려 “지방선거 아름답게 치러내야”
 
이동석기자 기사입력 :  2018/03/19 [13: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성 고양시장이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한 원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최성 시장은 15, 고양시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 곧 지방정부의 성공이자, 지방정부의 성공이 곧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며 아름다운 공정경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최성 시장은 최근 일부 지역에서 허위사실에 기초한 가짜뉴스들이 확산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선거전이 혼탁해지는데 대해 큰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 고양시장 민주당 일부 예비후보들 간 원팀을 내세우면서도 특정인을 배제하고 연대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점에 안타까움과 함께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최 시장은 진정한 원팀은 지난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확인한 것처럼 경쟁하는 모든 후보들이 공정하고 투명한 경쟁을 통해 최종 승자가 결정되면 승복하고 원팀이 되어 선거 승리를 위해 함께 뛰는 것이라며 인지도가 높고 경쟁력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특정후보를 배제한 채 연대단일화 논의를 한다는 것은 지난 대선 승리의 원동력이었던 원팀 정신을 훼손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지난해 민주당 대선 경선에도 출마한 바 있는 최성 시장은 당시 상황과 관련해서도 압도적 지지를 받고 있던 문재인 후보에 대해 다른 후보들 누구도 배제를 논의한 바 없었다특정인을 배제한다는 것은 민주당의 아름다운 전통인 원팀정신을 무너뜨리는 것이며, 결코 모두에게 이롭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거듭 지방선거 승리가 곧, 문재인 정부 성공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우리 스스로 자정작용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란 믿음을 가지고 있다. 우리 모두 원팀으로서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고, 문재인 정부 성공에도 함께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최성 시장은 문재인 정부가 촛불민심의 뜻을 왜곡하지 않고 초지일관 흔들림 없이 적폐청산을 이어가고 있는 점, 남북관계를 비롯해 동북아평화체제 구축에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점, 지방분권에 대한 적극적 의지를 가지고 있다는 점, 고양시가 추진하고 있는 67천억 투자에 25만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통일한국 고양실리콘밸리프로젝트에 공감하며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 등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문재인 정부 성공의 지킴이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