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대화도서관, ‘재미있고 신기한 과학실험’ 눈길
초등학생 대상 오는 3~12월 총 10회에 걸쳐 진행
 
김승중 기자 기사입력 :  2018/02/14 [08: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시 (시장 최성) 대화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투모로우 과학교실’을 진행한다.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재능 나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 과학실험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실험주제를 정하고 설명과 함께 실험을 진행하는 강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참여 어린이들에게는 흥미로운 다양한 과학실험 체험을, 재능기부 청소년들에게는 봉사의 보람과 함께 재능 확인의 장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투모로우 과학교실 시즌4’의 세부 프로그램은 ▲3월 정전기 모으는 라이덴병 ▲4월 LED 탱탱볼 만들기 ▲5월 공기대포 만들기 ▲6월 편광 마술 상자 만들기 ▲7월 시온 간이 에어컨 만들기 ▲8월 냉장고 없이 슬러시 만들기 ▲9월 스마트폰 홀로그램 ▲10월 화학 정원 만들기 ▲11월 VR 헤드셋 만들기 ▲12월 트러스 아치 구조물로 이뤄진다.

 

전미란 일산서구도서관과 팀장은 “청소년이 다양한 도서관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스로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대상은 신나고 즐거운 과학실험을 배우고 싶은 1~4학년 초등학생이며 참여 신청은 매달 1일(3월만 2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선착순 이뤄진다.

 

기타 궁금한 내용은 대화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23)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