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4만 고양시민, 오는 18일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참여
화정역광장 축하 행사 시작으로 일산문화광장에서 마무리
 
김승중 기자 기사입력 :  2018/01/16 [11: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진제공 = 고양시     © 김승중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18일(목) 오전 10시 40분 서울시로부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를 옮겨 받아 104만 고양시민과 함께한다고 밝혔다.


당일 오전 10시 화정역 광장 축하행사로 시작되는 성화봉송은 오후 6시 30분 일산문화 광장 도착으로 마무리된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축하행사에는 사물놀이패, 비보이공연 등 평창올림픽 성공개최의 고양시민 염원이 가득 펼쳐질 예정이다.


고양시 성화봉송은 총 구간 19.6km로 3개 구간에서 이뤄지며 2014 소치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조해리를 포함한 체육관계자, 일반시민, 연예인 등 95명의 주자가 200m씩 나눠 달린다.

 
▲1구간은 덕양구 8km(덕양구 화정역 문화광장 세이브존 → 덕양노인종합복지관 → 행신사거리), ▲2구간 일산동구 5.6km(백마주유소 사거리 → 일산동구청 →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3구간 일산서구 6km(고양대로→고양종합운동장→킨텍스)로 이뤄져 있으며 각 구간별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성화가 지나는 구간은 시간대별로 차량통제가 이뤄진다.

▲ 사진제공 = 고양시     © 김승중 기자


시는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고양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올리기 위해 각종 가로배너, 현수막, 포스터를 제작해 홍보하고 있으며 관내 전광판 등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당부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양시청 소속 버스와 고양 도시관리공사 소속 버스 등 총 17대의 버스에 올림픽 홍보 현수막을 부착해 분위기 조성과 참여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고양시는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종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전국 지자체중 유일하게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 동계올림픽 플라자 인근에 '고양시 홍보관'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는 고양시청 소속으로 곽윤기(벤쿠버동계올림픽 남자계즈 은메달리스트)가 계주에 출전하고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계주 3,000m 금메달리스트 김아랑(소치동계올림픽 여자계주 금메달리스트)이 전 종목 출전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