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장애인 가족의 특별한 추억을 공유하다
‘장애인가족 킨텍스 한마음 캠핑 페스티벌’ 개최
 
김승열기자 기사입력 :  2017/09/08 [14: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장애인가족 킨텍스 한마음 캠핑 페스티벌이 지난 7일과 8일 킨텍스 캠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체 시각 청각 언어 지적 뇌병변 자폐성 정신 신장 장애인등 총 58가정이 참석했다.

 

▲ 사진제공=고양시청     © 고양브레이크뉴스


지난
7일 오후 3시 참가등록을 시작으로 1부 공식행사 및 공연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참여가족들이 직접 캠핑음식을 조리해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이어졌다.

 

참여가족들은 직접 원하는 음식을 조리하며 가족 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추억을 공유했다.

 

특히 사랑의 편지시간에는 평소 가족들에게 말하지 못했던 서로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편지로 표현해 참여가족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기도 했다.

 

이외에도 MC타임 레크리에이션, 비보이 공연, 아이돌 가수 공연 및 통기타 메들리로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으며 이튿날 아침식사와 보물찾기를 마지막으로 12일의 일정이 마무리됐다.

 

최성 고양시장은 장애는 그저 조금 다른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장애인들도 재활과 도전을 통해 건강한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음을 이번 캠핑을 통해 증명했다고 말하며 이 행사가 장애에 구애받지 않고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들이 매년 정기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