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청 이무용선수, "한국 최초 육상 은메달" 쾌거
- 2017 삼순 농아인올림픽대회 남자 800m 경기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7/31 [18: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시장 최성)는 터키 삼순에서 개최된 2017 농아인올림픽대회(데플림픽)에서 고양시청 육상선수단 이무용선수가 육상 남자 800m 경기에서 한국 최초로 은메달을 획득했다.사진은 고양시청소속 육상선수단 이무용 선수/제공=고양시     © 고양브레이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는 터키 삼순에서 개최된 2017 농아인올림픽대회(데플림픽)에서 고양시청 육상선수단 이무용선수가 육상 남자 800m 경기에서 한국 최초로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무용선수는 터키 현지시간 28일 일카딤 경기장에서 진행된 결승경기에서 후반 600m 지점부터 스퍼트를 시작해 결승선 100m를 앞두고 선두로 달리던 차르니아크선수(벨라루스)와 치열한 경합을 했으나 아쉽게도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지난해 세계농아인육상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바 있는 이무용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육상종목 은메달을 획득함으로써 고양시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무용 선수는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해주신 고양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내년 아시안게임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더욱 열심히 훈련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성 고양시장은 농아인올림픽 대회에서 한국 최초로 육상종목 2위를 한 이무용 선수의 노고를 치하하고 향후에도 주요 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두어 시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데플림픽은 4년마다 개최되는 농아인올림픽대회로 올림픽, 패럴림픽과 더불어 3대 올림픽으로 불리우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