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 본격 START!
- 2017년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7/11 [19: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시장 최성)는 이번 여름방학 동안 시 행정기관에서 근무할 대학생 직장체험연수생과 함께 지난 10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2017년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있다./제공=고양시     © 고양브레이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는 이번 여름방학 동안 시 행정기관에서 근무할 대학생 직장체험연수생과 함께 지난 10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2017년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고 밝혔다.

 

오리엔테이션은 대학생 직장체험연수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연수근무사항,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취업상담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통일한국 실리콘밸리와 연계한 청년드림 캠프, 채용박람회 등 청년드림 희망일자리사업관련 일자리창출 추진방향에 대한 특강과 청년대상 취업 특강도 마련돼 연수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편 대학생 연수대상자로 선발되면 시청이나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또는 커뮤니티시설 관리 등을 경험하게 된다. 이는 단순 아르바이트와 달리, 시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시청 각 부서가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운영되는지 가까이서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2017 대학생 직장체험 근무기간은 710일부터 84일까지 20일간(5일 근무)이며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내 5시간 근무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 직장체험을 통해 단기 일자리 제공 뿐 아니라 공공기관의 역할과 내가 사는 고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탐색과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