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오는 15일 “반려동물 문화교실”연다
- 반려동물 1천만 시대, 꼭 지켜야 할 에티켓 토크쇼 형식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7/11 [18: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시장 최성)는 반려동물 1천만 시대를 맞이해 반려동물을 키우기에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고양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제공=고양시     © 고양브레이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는 반려동물 1천만 시대를 맞이해 반려동물을 키우기에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고양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유기견 없는 도시가 주관하는 이번 문화교실은 짖는 행동 무는 행동 배변 문제 산책 등 반려동물을 키우기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행동교정 상담 영양관리 건강관리 등 사람과 교감을 나누는 방법을 반려견 훈련소 전문가가 실제로 보여 주며 알려주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돼 실시간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천안연암대학교 이웅종 교수의 특별초청 강연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양육과 훈련법을 전달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애완견 등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 늘고 있지만, 그에 맞춰 유기동물이 증가하고 이웃 간의 분쟁도 잦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확산을 위한 교실을 열게 됐다며 계기를 밝히고 교육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존재라는 인식을 심어 올바른 반려동물 정착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에 따르면 앞으로도 동물복지 문화에 역점을 두는 동물보호 정책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