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시민 곁으로 달려가는 건강교실’ 호응
- 올해 상반기에는 관절염, 심근경색, 고혈압 병증에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6/15 [14: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찾아가는 시민건강교실’을 운영해 보건소에 내소하기 힘든 주민들을 위해 사업장·대형마트 등에 직접 찾아가 관내 의료기관 전문의 강좌를 무료로 하고 잇다./제공=고양시     © 고양브레이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현재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시민건강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시민건강교실은 보건소에 내소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사업장·대형마트 등으로 직접 찾아가 관내 의료기관 전문의 강좌를 무료로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올해는 동 주민센터까지 장소를 확대해 운영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시민건강교실은 백석2동 및 중산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됐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센터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주제를 선정 했으며 1시간 동안 전문의의 깊이 있는 강의 및 질의응답으로 평소 궁금했던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관절염, 심근경색, 고혈압으로 강의가 진행 됐다오는 7~8월에도 강좌가 준비돼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