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이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제7기 도감청탐색사” 자격취득 전문화교육 시행
- PIA 탐정 민간조사 교육의 일환으로 시행중...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5/23 [17: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회장 하금석)에서 제7기 도감청탐색사(WIS) 자격취득과정 도감청 실무교육과정으로 도감청 특수장비 사용법을 교육하고 있다./제공=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 고양브레이크뉴스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회장 하금석)은 지난 512~13, 19~20일 나흘간 서울 종로의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교육장에서 제7기 도감청탐색사(WIS) 자격취득 교육과정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총 4일간에 거쳐 모두 30여명의 교육생이 참가하여 진행되었으며, 교육에 참가한 합격자들은 화창한 날씨 속에서  새로운 직업에 대한 개인의 희망과  원대한 포부 등으로 기수를 더해 갈 수록 교육에 열정은 높아져 가고있다.

 

▲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회장 하금석) 제7기 도감청탐색사(WIS) 자격취득과정 수료생의 단체 사진 /제공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고양브레이크뉴스

 

또한 도감청탐색사(WIS) 자격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현재 자격기본법 제17조 의거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2011-0254)되어 국내 유일의 탐정 자격 발급기관이다.

 

자격취득시험은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에서 주관하고 사단법인 한국민간자격협회에서 인증 및 평가하는 전문 자격증으로, 지난 2011년부터 현재 약 250여명의 자격취득자를 배출해 현역으로 활동중이거나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도감청탐색사(WIS)자격취득 전문화과정은 서류심사 후 결격사유가 발견되지 않으면 언제든지 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홈페이지 또는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