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어린이박물관’에 아주 “특별한 도서관”
- 고양시도서관센터와 고양어린이박물관 업무협력 MOU체결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4/05 [17: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어린이박물관과 고양시 도서관센터간 ‘어린이박물관 과 만난 아주 특별한 도서관’ 업무협력 MOU협약식을 갖고있다./제공=고양시     © 고양브레이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 도서관센터는 지난 4일 고양어린이박물관과 상호협력 협약을 맺고 어린이박물관과 만난 아주 특별한 도서관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박물관 체험콘텐츠를 도서관자료와 연결하고자 하는 것으로 도서관 사서들과 박물관 학예사들이 모여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협업이 진행됐다.

 

어린이박물관과 만난 아주 특별한 도서관프로젝트는 어린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어린이박물관 체험관련 추천도서 100권을 정하고 50권을 읽을 경우 어린이박물관 입장료 20%를 할인해 준다. 또한 4월과 5월 특별 이벤트로 독서왕 인증에 도전하는 어린이들은 성공 시 박물관을 무료입장 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고양시 도서관센터는화정 행신 주엽 어린이도서관의 다양한 자료를 박물관 체험 콘텐츠에 맞춰 전시해 책으로 읽으며 체험하고 그 체험이 자연스럽게 2차 독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병행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장은옥 화정도서관 팀장은 앞으로 고양시에 있는 아쿠아플라넷, 자동차박물관, 호수공원, 행주산성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도서관자료를 접목해 어린이들이 체험하는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시립도서관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그동안 17개 각각의 시립도서관 내부에서의 정보제공을 벗어나 직접 시민들이 이용하는 콘텐츠를 찾아가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양시 도서관센터의 다양한 협업마케팅은 앞으로도 눈여겨 볼만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