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평통 고양시, “여성지도자 통일공감좌담회”진행
-평화통일에 관심으로 통일운동 역량키워고 여성참여도 늘려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3/30 [17: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는 지난 30일 고양시의회 시청각실에서 고양시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위원장 등 여성자문위원 50여명이 참석한 북한이탈주민 김설희 강사는 아코디언 연주를 시작으로 관심을 모으고운데 ‘여성지도자 통일공감 좌담회’를 개최하고 있다./제공=민주평통고양시협의회     © 고양브레이크뉴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회장 박호영) 여성분과(위원장 고부미)주관으로 지난 30일 오전 11시부터 고양시의회 시청각실에서 고양시 여성지도자들(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위원장 등)과 여성자문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지도자 통일공감 좌담회를 개최했다.

 

여성지도자 통일공감 좌담회는 지역사회 여성들 사이에 통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통일 운동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날 북한이탈주민 김설희 강사는 아코디언 연주를 시작으로 관심을 모으고, ‘엄마라는 화제로 중국에서 북송되어 5년동안 감옥에서 엄마이기에 버틸 수 있었던 탈북스토리와 자식들이 살아갈 미래를 위해 통일을 준비해야한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참석한 여성들의 마음을 움직이는데 성공했다.

 

통일공감 좌담회를 통해 엄마라는 공통사로 쉽게 다가가며 여성들의 통일준비를 위한 자세와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고 지역사회 여성층 통일담론 형성과 통일시대를 대비한 여성 네트워크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호영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통일의 시작은 여성의 참여로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하면서 통일준비를 위해 지역 여성지도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