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시, 공무원 홍보능력 향상위해 직무교육
- 홍보와 보도자료 활용한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라 - 현직기자 초청해 홍보의 중요성 교육해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3/29 [18: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파주시가 29일 현직 기자를 초빙해 교육문화회관에서 공무원 220여명에게 '왜, 보도자료 인가!'로 2017 공무원 홍보능력 향상위한 직무교육을 하고 있다/제공=파주시     © 고양브레이크뉴스

파주시는 29일 교육문화회관에서 공무원 220여명을 대상으로 ‘2017 공무원 홍보능력 향상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책 수행 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홍보의 기본이 되는 보도자료 작성법 등을 배워 효과적인 정책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특히 교육은 현직 기자를 초빙해 , 보도자료 인가!’라는 주제로 오늘날 언론의 흐름과 방향에 따른 적합한 시의 정책 홍보 방향과 주요 행정기관의 보도자료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다양한 홍보 방법에 대해 강의를 들었다.

 

파주시는 공무원들의 홍보능력 역량 향상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홍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경준 파주시 정책홍보관은 홍보는 타이밍과 반복 홍보가 중요하다. 사업을 추진하다 보면 가장 중요한 홍보를 게을리 하는 경우가 많다홍보하지 않으면 시정에 대해 시민들이 알 수도 참여할 수도 없는 만큼 공무원들이 시정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올해 점차 다변화하는 홍보의 흐름을 인식하고 TV, 라디오 등 방송홍보, SNS, 인터넷 포털사이트,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옥외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