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천지자원봉사단 고양지부, 지역사회서 공로패,공로상 수상
- 5년여 걸친 꾸준한 봉사로 지역사회로부터 인정받아 - 정기적 마을 벽화그리기, 어르신 미용봉사로 주교동 주민호응 이어져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3/20 [17: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북부지부(지부장 이승주)는 고양시 주교동통장협의회장 김영택 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전달받고 있다./제공=고양시주교동통장협의회     © 고양브레이크뉴스

 

 고양시 주교동에서 신천지자원봉사단에 공로패 및 감사패를 수여해 화제다.
 

지난19일 열린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북부지부(지부장 이승주) 결의대회에서 주교동 통장협의회와 제3경로당은 신천지자원봉사단 고양지부에 각각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여했다.
 

수여식에서 주교동 통장협의회는 “하늘의 빛과 비와 공기 같은 마음으로 주교동 마을 벽화 그리기 및 경로당 어르신들께 정기적인 미용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크나큰 도움을 준 것에 감사하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 신천지자원봉사단(단장 송재은)이 우리요양원 신애숙 원장으로 부터 공로상을 수상한 단원들 좌로부터 이경숙 미용장, 송재은 봉사단장,김기은,유경자 봉사단원/제공=우리요양원     © 고양브레이크뉴스

 

이어 주교동 제3경로당에서는 “경로당 시설 청결을 위해 각종 청소 등 하늘에서 값없이 내려주는 그 정신을 단원들에게 심어줘 말보다 실천으로 몸소 행했다”며 “타 봉사단체보다 모범을 보여 노인들의 정성과 마음을 모았다”는 메시지와 함께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후 지역인사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주교동 통장협의회 김영택 회장은 “봉사자들의 밝고 명랑하고 예의바른 모습을 보며 기분이 너무나 좋아졌다”며 “요즘 세상에서 드물게 제대된 봉사를 하는 모습이 참으로 인상적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 신천지자원봉사단(단장 송재은)의 이경숙 미용장이 지역어르신 머리손질로 열정적인 봉사를 펼치고 있다./제공=주교동통장협의회     © 고양브레이크뉴스

 

신천지자원봉사단 이승주 서울경기북부지부장은 “신천지자원봉사단을 창립한 이만희 대표의 나라사랑의 마음과 행동을 본받아 지금까지 꾸준히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우리의 봉사활동이 어지러운 시국에서 지역사회의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전국 7만여 명의 자원봉사단을 통해 2천여 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봉사단 별 봉사일수를 계산하면 총 6천500여 일 동안 봉사활동을 펼친 셈이다.
 아울러 올해는 ▲핑크보자기(독거노인 반찬 나눔 행사) ▲백세 만세(어르신들의 멋진 노후 준비 프로젝트) ▲자연아 푸르자(생명사랑과 환경사랑 실천)를 필두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