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환경에너지시설, 250톤/일 소각에도 무난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6/08/30 [13: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일산동구 경의로115 에 있는 고양환경에너지시설 /제공=고양도시관리공사   © 고양브레이크뉴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지난 7월 26일 까지 고양환경에너지시설에 대해 2016년 제2차 정기보수를 진행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정기보수 기간중 일 평균 250톤 이상 소각량 달성을 위하여 주요 핵심설비들에 대하여 정밀 정비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7월 정기보수에서 소각량 저하의 주요 원인이였던 산소제조설비를 정밀 점검하고 밸브 및 디스크 교체로 산소순도를 정상화한 후 일일평균 소각량을 250톤 이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소각운전의 효율성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운전을 통한 환경 보호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14년 고양시 인구 100만 돌파이후 지속적인 인구 증가에 따라 현재 103만이 넘었으며 쓰레기 배출량도 증가하여 환경에너지시설에 반입되는 쓰레기양도 일일평균 10톤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되어 원활한 쓰레기 처리를 위하여 일일평균 250톤 이상의 소각량을 유지하여 운영 중에 있다고 소각장 관계자는 전했다.

 

이외에도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조기 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쓰레기 분리 배출의 중요성 및 쓰레기로 인한 환경 피해 등 쓰레기양을 줄이기 위한 홍보 및 교육을 확대하기 위하여 환경에너지시설 견학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평창올림픽 포토뉴스
 

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