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시립어린이집 대상 ‘찾아가는 성 인지 아카데미’ 진행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6/08/23 [17: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가 지난22일 고양시립어린이 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 인지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제공=고양시     © 고양브레이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2일 고양시립어린이집연합 회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 인지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0여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추진배경, 정책사례, 성별고정관념해소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일상생활 속 성(gender) 편견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고양시립어린이집연합 윤영숙 회장은 “이번 교육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여성친화도시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성평등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고양시민들의 성별 고정관념 해소와 성인지, 여성친화도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2016년 찾아가는 성인지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성 인지(gender sensitive)는 특별 성별에게 불평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회 모든 영역에서 여성, 남성 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