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생 , 해양 ․ 생물 여름과학캠프 열어
-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해양, 생물 과학체험장으로 거듭나기를
 
김승렬 기사입력 :  2016/08/08 [15: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영재교육원 학생88명이 원주대학교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에서 해양.생물 과학체험여름캠프에 참여하여 어패류를 해부하고 있다./제공=고양교육지원청     © 고양브레이크뉴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심학경)은 지난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고양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88명의 학생들이 강릉 원주대학교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에서 해양․생물 과학체험 여름캠프를 진행했다.
  
또한‘해양생물의 다양성과 환경 보호’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캠프는 고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초등 및 중등과정 학생 88명과 지도교사 8명이 참가한 가운데 미래산업의 해양․생물의 다양성에 대해 알고 환경 보호를 함양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 기간 동안에 영재교육대상학생들은 바닷 속 생태계 관찰, 어류 혈액채혈, 어류 해부 및 별자리 관찰 등 과학체험, 프로젝트 및 해양․생물의 중요성에 대한 토론의 기회를 가졌다. 
   
영재교육원 학생들은 해양․생물 과학체험 여름캠프를 통해 해양, 생물에 관련된 지식뿐만 아니라 소통과 협력을 통한 인성을 고취하고 리더십을 함양하는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강00(오마초 6학년)은 “ 학교나 영재교육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바닷 속 다양한 해양생물에 대해 배우고 넙치, 가리비, 오징어 해부 등을 직접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심학경 교육장님은 학생들에게 “해양․생물 과학여름캠프를 통해 다양한 바닷 속 생태계에 대한 과학지식 뿐만 아니라 3일간의 영재캠프를 통해 또래 친구들과 함께 도전하고 소통하는 활동을 통해 차세대 리더가 갖추어야할 인성과 사회성을 키웠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