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와 함께 안전한 여름휴가 만들어요
- 캠페인 위해 경기도와 한국방문위원회,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고양원마운트 등 협력 -
 
김승렬 기사입력 :  2016/07/20 [15: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고양시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오는
22일 일산서구 원마운트에서 안전하고 친절한 관광명소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하고 고양시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그동안 관광업계와 상가 중심으로 진행되던 K-스마일 캠페인을 안전교육, 체험 등과 연계해 더욱 확대시킨 것이다.

 

4대 국정기조 중 하나인 문화창조융합벨트의 핵심이 되는 K-컬처밸리 착공, 경기북부 미래 성장 동력의 엔진으로 자리 잡게 될 테크노밸리 유치 등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고양시가 한국방문위원회와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의 K-스마일 캠페인 적정지로 정해졌다.

 

시는 그동안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고양의용소방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등과 매월 안전 캠페인을 추진해 왔으며 고양시 안전지키미 앱을 개발하는 등 시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를 K-스마일 캠페인과 연계 추진키로 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최봉순 제2부시장과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강태석 본부장이 참석하고 경기관광공사 홍승표 사장,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위원회, 안전 캠페인 관계자 및 고양시 워킹가이드, 문화관광해설사 등이 함께해 성공적인 한국방문의 해를 만들어가기 위한 기관 간 협력과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관광객을 현장에서 맞이하는 고양원마운트의 상가를 대표해 토이사파리 김민기 점장이 친절 및 안전지킴이 선서문을 낭독하며 다함께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갖고 이어 현장에서 상가들을 방문, 친절 당부 및 안전 교육을 추진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치게 된다.

 

한편, K 스마일 캠페인이란 20158월부터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위원회, 지자체, 업계 등이 함께 전국단위 릴레이 형태로 추진하는 행사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