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장애인 가족과 함께하는 100인 토론회 개최
 
이건용 기사입력 :  2016/07/12 [09: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시는 지난 11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장애인 차별실태·복지욕구조사를 주제로 ‘100인 토론회를 개최했다.

 

최근 장애인 당사자 패러다임이 장애인복지의 지배적인 경향으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고양시는 고양시 장애인 차별실태·복지욕구 조사 및 인권보장에 관한 기본계획수립에 착수했다.

 

이에 장애인 문제를 장애인이 스스로 토론하고 당사자 중심의 복지실현 방안을 모색하고자 100인 토론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고양시 주최, ()한국장애인유권자연맹 주관으로 지체, 신장, 시각, 청각, 지적장애 등 유형별 장애인 가족이 다양하게 참여한 가운데 고용 및 경제활동 교육 및 성적 자기결정권 장애편의시설 및 복지시설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토론은 장애 유형별로 구성된 10개 분임이 공통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토론 참석자들의 의견을 취합, 분석한 후 현장에서 결론까지 도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졌다.

 

참가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고양시 장애인의 전반적인 차별현황 및 복지욕구를 반영한 기본계획이 새롭게 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 당사자가 주체가 되어 소통을 주도한 이번 토론회의 주요 내용을 담아 장애인 인권보장 5개년 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사진제공=고양시청     © 운영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1/67